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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의 전동화? 현대 제네시스 G80e 에휴

by 카부자 2021. 11. 7.

전기차를 개발하기도 모자랄 판에 '전기차 전동화'한 제품이 제네시스 G80e. 전기차 보조금 받아도 풀옵션인 경우 1억 원을 초과하는데 그 성능을 만족하고 계신 분들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이 정보는 개인적인 G80e 사용 후기입니다. 

 

 

제네시스 G80e 이건 좀 그래

 

디자인

제네시스 G80과 90% 유사

디자인은 사실 전달해드릴 내용은 없네요. 제네시스 G80과 비교해 다른 디자인을 굳이 꼬집자면 후면의 제네시스 G80e 전용 범퍼, 전면 지 메트릭스(G-MATRIX) 그릴을 통해 충전을 하는데 알려주지 않으면 충전단자를 알아보기 어렵지만 그다지 임팩트는 없습니다.  

 

 

차고가 높다 

현대는 자신들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이 있습니다. 아이오닉5에도 적용된 플랫폼 대신 기존 제네시스 G80에 배터리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제작해서 그런지 차고가 제네시스 G80, 일반 대형 세단과 비교해도 앉았을 때 차고가 높네?라는 느낌을 주네요. 

 

 

 

주행능력

  • 1회 완충 시 약 427km
  • 앞뒤 1개씩 고출력 모터로 370마력
  • 제로백은 약 4.9로 쏘쏘
  • 가속페달 반응은 즉각적
  • 치고나가는 느낌은 없음.

 

승차감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장착
  • 세단이기 때문에 승차감은 전기차 중 NO.1
  • 고속주행 시 뒤뚱거림(모터 무게 때문)
  • 전기차의 회생제동 제약은 덜한 편(Lv1~2 설정 추천)
※ 회생제동이란?
전기차의 경우 차량을 제동하여 속도가 줄어드는 경우 모터의 돌아가는 저항을 이용. 운동에너지는 전기에너지로 변환시켜주는 기술. 제네시스 G80e 경우 Lv.3 이상의 경우 저항이 커져 속도도 줄어들고 내연기관과 같은 느낌의 승차감은 기대하기 어려움. 

 

테슬라 VS 제네시스 G80e 고르라면?

 

1회 완충 시 주행거리, 편의성(디스플레이 기타 등등), 앞을 내다보는 전기차 느낌을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테슬라가 맞는 것 같습니다. (30~40대 추천)

 

제네시스 G80e 정체성은 '전기차의 전동화'인 것처럼 내연기관의 느낌을 원한다면. 즉, 세단의 고급스러움을 원한다면 제네시스 G80e을 추천드립니다. (40대 이상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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