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차급 중고차 절대 사지마세요! (내가 살거야)

by 카부자 2021. 12. 13.

신차급 중고차란? 주행거리가 얼마 되지 않는 신차가 중고차 매물로 나온 차량을 말합니다. 겉으로는 매력적입니다. 너무 매력적이라 의심이 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알짜 신차급 매물을 골라내는 방법과 구별하는 기준을 알려드립니다. 

 

 

 

신차급 중고차 왜 저렴해요?

SK엔카에서 신차급 매물을 보셨나요? 주행거리가 1천 km 이하인 매물로 매물 정보만 맞다면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진짜 이 가격이 맞는지 물어보다면? 당연히 맞다고 합니다. 하지만 안심이 되진 않습니다. 딜러는 부연 설명을 듣고 나면 아~하는 순간 주의하셔야 합니다.  

  • 전시차량이라서 저렴하게 나왔어요. 

 

거짓말입니다. 전시차량은 중고차 매물로 나오지 않습니다. 현대자동차 시승 차량이었다면 자신들의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로 할인을 많이 해서 파는 게 더 이득인데 중고차 매물로 내놓을 이유가 1도 없습니다. 

 

왜 거짓말했어? 사람들이 꺼려하니까요. 무엇을 꺼려하는데? '경품차량'이나 '차깡'으로 나온 매물이라고 하면 거래를 꺼려하는데 전시차량으로 말하면 크게 문제 삼지 않고 계약을 하니까요. 거짓말은 괘씸하지만 우리가 확인해야 할 것만 확인하면 됩니다. 깨끗한 매물일까?

 

 

 

경품차량 & 차깡 매물 괜찮을까?

괜찮습니다. 걱정하시는 권리관계(압류, 저당)만 없다면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불안하시다면 '자동차 등록원부'를 확인하세요. 객관적인 2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째, 권리관계. 둘째, 주행거리입니다. 

 

자동차 등록원부의 내용과 일치하고 깨끗하다면 신차급 매물은 얼른 주워야 합니다. 당신이 원하는 차량 색상과 옵션에 해당된다면 말입니다.   

 

부연설명을 하자면 경품 차량은 어떤 이벤트에 응모하여 받은 차량을 운용하지 않고 중고차 매물로 내놓은 차량입니다. 차깡이란? '카드깡', '폰깡'과 같은 맥락으로 신용대출로는 대출금 승인이 안 떨어지지만 자동차 구매를 위한 대출은 조건이 덜 까다롭습니다. 현금(급전)이 필요한 사람들이 차량 전액 할부로 구매 후 매도하는 것입니다. 어감이 좋지 않아서 꺼려질 수 있으나 깨끗하면 차깡 매물도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