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알콜 VS 비알콜 맥주 음주단속 걸리는 것은?

by 카부자 2022. 1. 2.

비알콜 0.0% 맥주 왼손에 들고 찍은 사진
비알콜 맥주

 

 무알콜과 비알코올 맥주 중 하나는 음주단속에 걸릴 수 있습니다. 하나는 진짜 알콜이 없지만 다른 하나는 알코올이 소량 있기 때문에 해독 능력에 따라 음주단속 걸릴 수도 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비알콜 맥주는 음주단속 걸린다

0.0%
NON ALCOHOLIC
비알코올

 마트나 편의점에 진열되어 있는 맥주를 보세요. 표기사항들을 잘 들여다보면 차이가 있습니다. 무알콜과 비알코올을 비교하시면 됩니다.

  • '무알콜' 표기는 진짜 알콜이 전혀 없다는 것.
  • '비알코올' 표기는 1% 미만의 알코올이 있다는 것. 

 비알콜 맥주의 알코올은 0.05%. 두 캔 마시면 0.1%가 됩니다. 단순 수치로만 계산한다면 80개 비알코올 맥주를 먹어야 일반 맥주 한 캔을 먹었을 때 알콜량이 같아집니다. 

  • 비알코올 맥주(0.05%) * 48캔 = 일반 맥주(4%) 1캔

 사람에 따라 해독 능력은 다릅니다. 술을 진짜 못하는 친구들은 무알콜이 아닌 비알콜 맥주 2캔 먹으면 얼굴이 발갛게 달아오르는 이유가 아주 소량의 알코올이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비알코올 맥주 먹고 운전을 했다가는 음주운전에 걸려 면허 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가족이나 지인 그리고 친구가 비알코올 맥주를 먹고 음주 단속에 걸리면, 비알코올 맥주를 먹었다고 주장해도 면책이 되지 않습니다. 단속이 되면 음주 운전자가 어떤 술을 얼마나 먹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단속이 되면 음주운전인 것입니다. 

 

 문제는 따로 있습니다. 운전자가 비알콜 맥주를 먹고, 당신이 동승을 한다면. 위험운전 치사 및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방조혐의로 특가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방조 혐의만 인정되어도 징역 6개월 또는 집행유예 2년 선고받을 수 있으니 주변에 무알콜 맥주를 즐겨 마시는 가족이나 친구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진짜 무알콜 맥주 찾는 법 

0.00%
무알코올
알코올 프리
올 프리

 소수점 두 자리까지 00인 맥주를 찾으세요. 비알코올은 0.0%. 무알콜은 0.00% 로 표기합니다. 그 외에는 '무(無)' 또는 '프리(FREE)'로 표기된 맥주를 선택하세요. 정리하면, 무알콜 맥주가 무알콜이 아닐 수 있다. 귀찮다면 비알코올 맥주 먹어도 운전대 잡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